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국토교통부 KRiC 철도산업정보센터

더 빠르고! 더 안전하고! 더 편리한! Rail Network 실현. 한국철도시설공단
홈 > 철도소식 > 국내철도뉴스

국내철도뉴스 유관기관 및 철도관련 언론사를 통해 매일 수집하고 있는 국내 철도관련 뉴스를 제공합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카카오톡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밴드에 공유

제목 도시철도내 성범죄 예방을 위한 협약 체결
출처 대구도시철도공사
등록일 2017.10.12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도시철도내 성범죄 예방을 위한 협약 체결
- 대구도시철도&대구지방경찰청 몰래카메라 이용 촬영행위 근절 등 -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와 대구지방경찰청(청장 김상운)은 10. 11(수) 오전 11시 공사 종합청사 5층 상황실(달서구 상인동)에서 도시철도 내 성범죄와 카메라 등을 이용한 촬영범죄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 관련, 특히 몰래카메라 등을 이용한 불법촬영행위에 대한 사회적 우려와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신고방법 및 처벌사항에 대한 공익 홍보물을 역사 및 전동차 내에 부착하고 관내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합동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시민들이 안심하고 도시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기로 하였다.

한편 공사에서는 지난 9월부터 몰래카메라 탐지기 3대를 운용하여 1·2·3호선별 매일 1∼2개역씩 화장실 등 취약개소에 대한 집중점검을 벌이고 있으며 현재까지 몰래카메라가 발견된 사례는 없다.

더불어 대구지방경찰청에서는 2015년 6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DTRO시민경찰대를 더욱더 내실화하여 범죄발생 우려가 높은 야간시간대에 역사와 전동차 내 순찰을 강화할 계획이다.

공사 홍승활 사장은 “이번 대구지방경찰청과 협약을 통하여 성범죄로부터 더욱 안전한 도시철도 이용환경을 조성하고 모든 시민이 안심하고 도시철도를 이용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도시철도와 대구지방경찰청이 몰래카메라 이용 촬영행위 근절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촬영한 기념사진.